일을 그만둔 지 한달 반이 지나갑니다.이제 일을 좀 하고싶어요.흠칫;'일을 해야겠다'가 아니라 '일을 하고싶다'라니?일을 그만하고 싶었던 적도 있었는데 말이에요.우리는 정말 일을 그만두고 싶은 걸까 최근 리멤버에서 직장인 1,022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,무려 64.3%의 직장인이 이렇게 응답했다고 합니다.평생 쓸 돈이 생긴다 하더라도일을 지속할 것이다.저도 같은 입장이긴 한데, 제가 소수인 줄 알았거든요.왜 한때 FIRE족이 유행해서 방송에도 나오고 책도 나왔잖아요.이 괴리를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까요?사람들은 정말 일하기를 싫어하는 걸까요?직장생활에서 느끼는 결핍 조사 결과를 자세히 보면,응답자들이 현재 직장생활에서 느끼는 결핍은 아래와 같았습니다.보상: 33.1%성장, 일의 의..